본문 바로가기
병원이야기/어떻게 오셨어요?

어떻게 오셨어요?

by 닥터XL 2022. 8. 17.
반응형

병원 입구에서 첫 인상

 

 

어떻게 오셨어요?

"어떻게 오셨어요?" 라는 말은 제가 일하면서 제일 많이 하는 말입니다.

하루에 많게는 100번이상 하게되는 말입니다.

저는 의사입니다.
처음 환자분들을 만날때마다 인사말과 목례를 한 다음, 바로 자동반사적으로 하는 말이지요.

'어떻게 오셨어요?'라는 말은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먼저, 어떤 교통수단을 타고 왔는지 물어볼 때 가능할꺼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어떻게 아시고 진료를 보러 왔는지도 의미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제가 가장 궁금해하는것입니다. '어디가 불편하시고, 무엇이 문제여서 병원에 오셨는지요'라고 물어보고자 쓰는 말입니다.

 

 

병원 안과 밖에 소통하다

저를 만나러 오는 분들의 사연은 다양합니다. 매일 매일 새로운 환자분들을 만나면 저는 매번 새로운 진료환경을 경험합니다. 매번 새롭기도 하지만 경험이 쌓이다보니, 새로운 경험들이 반복적이고 여러가지의 카테고리로 묶을 수 있는 주제들로 나누어 진다고 느낍니다.

이 블로그를 통해 환자분들이 정말 말하고 싶었던 것들 & 제가(의사의 입장) 환자분들 또는 보호자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은것들을 이 블로그를 통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고 싶어 글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오셨어요?"
지금부터 이야기해봅시다.

반응형

댓글